규모가 큰 경우에는 금융감독원에 등록이되지만 매일대부의 경우처럼 규모가 작은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에 등록이 됩니다 매일대부는 등록된 업체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안심하고 대출을 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대부업은 인터넷에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이를 요약하고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대부업으로 등록이된 모든 대부업체가 돈을 빌려주는 것은 아닙니다. 직접 빌려주는 곳은 오직 금전 대부입니다. 대부중개업의 경우에는 중개만 해주는 곳이지요. 매일대부의 경우에는 금전 대부로 등록이 되어 있으므로 직접 대출이 가능합니다. 자료에 따르면 이 업체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동 1313번지 반포프라자 지하1층 156호에 위치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등록 번호는 2015-서울서초-0152(대부업)입니다. 대출을 받을때는 이 등록번호가 맞는지 확인을 하고 대출을 받아야 합니다.
대출을 받기위해서는 상담을 우선적으로 받아야 합니다. 해당 업체의 전화번호는 533-2067, 533-3702입니다. 보통 9시부터 6시 사이에 전화를 하면 상담이 가능합니다.
대부업은 최대한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신용등급 하락은 말할 것도 없고 금리가 너무 높기 때문입니다. 최대한 1~2금융권을 활용하는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