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카드사에서 취급하는 상품은 현금서비스, 카드론, 리볼빙이 있습니다. 여기서 카드론은 카드사마다 조금씩 특색있는 상품으로 포장하여 상품을 내놓기도 합니다. 신한카드 마이너스론(마이너스 통장)도 이러한 부류의 상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은행 계좌에 신용대출 한도를 설정하고 필요할때 사용할 수 있는 마이너스 대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요
신한카드 마이너스론은 300만원에서 2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최대 22.3%의 금리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계좌에 마이너스 한도를 설정하게 되므로 반드시 신한은행 계좌를 사용해야 합니다. 신용도에 따라서 1년단위로 연장이 가능하며 최대 3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만약 약정 종료시 계좌가 마이너스 상태라면 재약정을 하던지, 원리금 분할상환, 일시상환 등으로 상환이 가능합니다.
신청 채널
신한카드 마이너스론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크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과 모바일, ARS를 통한 채널과 CD/ATM, 신한카드 또는 신한은행 지점에서 직접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신용대출은 인터넷이나 모바일 ARS가 간편하지만 이 상품의 경우에는 지점에서 신청을 하는 것이 더 짧은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신한카드 마이너스론 조건
- 대출금액 : 300~2000만원
- 이자율 : 8.7~22.3%
- 특징 : 최초 이용시 2시간 지연 후 대출
이용 가능 금액은 카드이용실적, 신용등급, 기대출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대출 이자는 신용카드와 별도로 청구가 되며 마지막 영업일 익일 이자 결산후 약정 계좌에서 자동으로 인출이 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