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모가 큰 경우에는 금융감독원에 등록이되지만 지엘대부의 경우처럼 규모가 작은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에 등록이 됩니다 대부업이나 대부중개업은 등록된 곳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이는 금융감독원의 권장 사항입니다. 법적인 테두리 안에 있는 대부업체이기 때문에 미등록 업체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안심할 수 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DB를 바탕으로 지엘대부에 대하여 간단하게 적어보겠습니다.
대부업이라고 해서 모두 돈을 빌릴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금전대부와 대부중개업의 경우에만 돈을 빌릴 수 있습니다. 지엘대부는 직접 대출이 가능한 금전대부로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자료에 따르면 이 업체는 인천광역시 남구 주안동 509번지 31호 지층에 위치해 있다고 합니다. 대부업을 이용할때 등록번호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다른 업체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등록번호를 확인해야 하죠. 이 업체의 등록번호는 2016-인천남구-0051입니다.
공식적으로 알려전 상담전화번호는 010-3362-2287입니다. 여기를 통하여 대출 상담을 받으시면 됩니다.
대부업은 최대한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신용등급 하락은 말할 것도 없고 금리가 너무 높기 때문입니다. 최대한 1~2금융권을 활용하는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