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규모의 대부업체는 금감원이 아닌 지자체에 등록이 됩니다. 하이에셋대부 같이 소재지 지역의 지방자치단체에 등록이 된 경우에는 작은 규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돌아다니다보면 등록번호가 없이 영업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곳은 이용하지 않는것을 권장합니다. 이 포스팅은 기본적인 내용을 확인하는 수준입니다. 많은 내용을 다루고 싶지만 알려진 내용이 많이 없네요.
대부업에는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첫째는 금전대부, 둘째는 대부중개, 세번째는 채권추심입니다. 하이에셋대부는 대출을 직접 해줄 수 있는 금전대부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주소를 확인해 보려고 했으나 주소가 명확하게 나와있는 곳이 없네요. 등록 대부업인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등록번호를 알아야겠죠. 이 대부업체의 등록번호는 2017-서울송파-0036(대부업)입니다.
이 업체는 알려진 광고용 전화번호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상담 전용 전화번호는 별도로 없지만 02-2145-0151라는 전화번호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연락을 해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최근에 대부업을 이용한다고해서 무조건적으로 신용등급이 떨어지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금리가 높으면 신용등급 하락이 높으므로 고금리로 대출을 받지 않도록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