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업은 규모에 따라서 금감원에 등록이 되거나 지방자치단체에 등록이 됩니다. 흙 무기자 대부의 경우에는 규모가 작기때문에 지자체에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등록된 대부업체를 이용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본 포스팅에서는 정부 기관에 DB화된 내용을 체크하였습니다.
흙 무기자 대부는 대부중개로 등록이 되어 있기 때문에 대부업이나 캐피탈을 중개하여 주는 곳 입니다. 자료에 따르면 이 업체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19번지 2호에 위치해 있다고 합니다. 흙 무기자 대부같은 등록 대부업체의 경우에는 등록번호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합법적인 대부업체인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이 번호를 확인하면 됩니다. 이 업체의 등록 번호는 2015-서울강남-0194(대부중개업)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 업체는 알려진 광고용 전화번호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홍보를 위한 등록번호는 없지만 별도로 02-517-8843이라는 번호가 있습니다. 여기에 연락을 하여도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대부업은 최대한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신용등급 하락은 말할 것도 없고 금리가 너무 높기 때문입니다. 최대한 1~2금융권을 활용하는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