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모가 큰 경우에는 금융감독원에 등록이되지만 희망나눔 대부중개의 경우처럼 규모가 작은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에 등록이 됩니다 대부업은 이용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등록된 곳인가 확인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법적인 테두리 안에서 보호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적은 내용이지만 확실한 내용을 바탕으로 포스팅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업에는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첫째는 금전대부, 둘째는 대부중개, 세번째는 채권추심입니다. 희망나눔 대부중개는 대출을 직접 해주지 않는 대부중개로 등록이 되어있습니다. 고객에 맞는 대출을 중개하여 주는 곳이죠. 이 업체가 위치한 곳은 서울특별시 강동구 성내동 544번지 11호 2층 202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등록 번호는 2016-서울강동-00044입니다. 대출을 받을때는 이 등록번호가 맞는지 확인을 하고 대출을 받아야 합니다.
해당 업체는 상담 전화번호가 별도로 없습니다.홍보를 위한 등록번호는 없지만 별도로 010-4127-4633이라는 번호가 있습니다. 여기에 연락을 하여도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급한 대출이라 어쩔 수 없이 사금융을 이용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은행권에서도 당일 대출이 가능하므로 이를 충분히 이용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