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에 등록되어 있는 대부업체도 있지만, 이렇게 TH파이낸셜 대부중개 같이 소재지 지역의 지방자치단체에 등록되어 있는 대부업체도 있습니다. 대부업은 등록된 곳을 이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TH파이낸셜 대부중개의 경우에는 등록된 곳이기 때문에 다른 곳에 비하여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알려진 내용에 대하여 적으면 다음과 같습니다.
대부업에는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첫째는 금전대부, 둘째는 대부중개, 세번째는 채권추심입니다. TH파이낸셜 대부중개는 대출을 직접 해주지 않는 대부중개로 등록이 되어있습니다. 고객에 맞는 대출을 중개하여 주는 곳이죠. 정부 자료에 따르면 주소지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35번지 32호 쓰리엠타워 301호입니다. 채권추심업같은 경우에는 필요가 없겠지만 다른 경우에는 등록번호를 확인하는것이 좋습니다.TH파이낸셜 대부중개의 경우에는 2016-서울강남-0269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부업 등록시 홍보용 전화번호를 등록하게 됩니다. 이 대부업체는 02-561-0206이라는 전화번호를 등록하였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대출은 받기만 해도 무조건 신용등급이 떨어집니다. 대부업은 말할것도 없습니다. 최대한 대출을 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