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에 등록되어 있는 대부업체도 있지만, 이렇게 태경대부금융 같이 소재지 지역의 지방자치단체에 등록되어 있는 대부업체도 있습니다. 대부업은 등록된 곳을 이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태경대부금융의 경우에는 등록된 곳이기 때문에 다른 곳에 비하여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대부업은 인터넷에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이를 요약하고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태경대부금융은 금전대부로 등록이 되어 있으므로 상담을 통한 대출이 가능합니다. 정확한 것은 확인을 해 보아야 알겠지만 자료에 따르면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2가 195번지 3호 한양빌딩 7층 802호를 주소지로 등록하고 있습니다. 등록 대부업체인지 확인하는 것은 제3금융권의 대출을 이용할 때는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대부업체의 등록번호는 2015-서울중구-0079(대부업)입니다.
대출을 받기위해서는 상담을 우선적으로 받아야 합니다. 해당 업체의 전화번호는 010-5233-6946입니다. 보통 9시부터 6시 사이에 전화를 하면 상담이 가능합니다.
최근에 대부업을 이용한다고해서 무조건적으로 신용등급이 떨어지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금리가 높으면 신용등급 하락이 높으므로 고금리로 대출을 받지 않도록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