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에 등록되어 있는 대부업체도 있지만, 이렇게 한누리대부 같이 소재지 지역의 지방자치단체에 등록되어 있는 대부업체도 있습니다. 대부업체 영업을 하기 위해서는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미등록 대부업체를 이용하면 위험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대부업체는 등록된 곳을 이용해야 합니다. 그러면 한누리대부에 대해서 어떤 대부업체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한누리대부는 정부에 등록을 할때 금전대부로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이 말은 돈을 직접 빌려준다는 의미입니다. 자료에 따르면 이 업체는 전라북도 완주군 봉동읍 낙평리 488번지 1호에 위치해 있다고 합니다. 한누리대부같은 등록 대부업체의 경우에는 등록번호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합법적인 대부업체인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이 번호를 확인하면 됩니다. 이 업체의 등록 번호는 06-전북완주-0006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 업체는 알려진 광고용 전화번호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홍보 전화번호는 없지만 010-9124-2653라는 전화번호가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이 번호에 연락을 하면 문의가 가능할것 같습니다.
최근에 대부업을 이용한다고해서 무조건적으로 신용등급이 떨어지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금리가 높으면 신용등급 하락이 높으므로 고금리로 대출을 받지 않도록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