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사의 대출상품을 생각하면 우선적으로 떠올리는 것은 카드론입니다. 이 카드론은 신용대출의 성격을 띄고 있지만 해당 카드사의 신용카드를 소지하고 있어야만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소개할 삼성 프라임론은 삼성카드를 발급받지 않아도 대출이 가능한 ‘순수한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대출 대상
삼성프라임론은 정기적인 수입이 있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입니다. 따라서 무직자나 주부에게는 대출이 불가능 한 상품입니다.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건강보험 납부내역과 소득금액 증명원을 제출하여 본인이 직장인임을 증명해야합니다.
이자율 및 상환방법
삼성프라임론의 이자율은 연 5.9~23.9%를 보이고 있습니다. 1금융권의 신용대출보다는 대출금리가 확실히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이자율은 신용등급과 대출기간 상환방법에 따라 차등을 주게 됩니다. 상환방법은 원리금 균등분할상환과 만기 일시상환 모두 가능합니다. 하지만 거치후 분할상환은 불가능 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상환방법에 따른 대출한도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상환방법은 원리금 균등분할상환과 만기 일시상환이 있습니다. 상환 방법에 따라서 대출 한도가 달라지게 됩니다. 만기 일시상환을 선택하였을 경우에 최대 2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을 선택할 경우에는 최대 1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이정도 금액은 2금융권에서도 쉽게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큰 대출 금액이라고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