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업은 규모에 따라서 관할 기관이 다릅니다. 이화사 전당포 대부같이 비교적 작은 규모는 지방자치단체에 등록이 되게 됩니다. 대부업체 영업을 하기 위해서는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미등록 대부업체를 이용하면 위험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대부업체는 등록된 곳을 이용해야 합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정부 기관에 DB화된 내용을 체크하였습니다.
금전대부는 정부의 허가를 받고 금전을 대부해주고 이자를 받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이 대부업체는 금전대부업으로서 고객과 상담을 통하여 대출을 해주고 있는 곳 입니다.정확한 것은 확인을 해 보아야 알겠지만 자료에 따르면 경상북도 문경시 점촌동 245-15를 주소지로 등록하고 있습니다. 대부업을 이용할때 등록번호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다른 업체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등록번호를 확인해야 하죠. 이 업체의 등록번호는 2003-경북문경-00044입니다.
이 업체는 알려진 광고용 전화번호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홍보를 위한 등록번호는 없지만 별도로 054 -555 -4881이라는 번호가 있습니다. 여기에 연락을 하여도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대출은 받기만 해도 무조건 신용등급이 떨어집니다. 대부업은 말할것도 없습니다. 최대한 대출을 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