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업은 규모에 따라서 관할 기관이 다릅니다. ANP Finance 대부중개같이 비교적 작은 규모는 지방자치단체에 등록이 되게 됩니다. 대부업이나 대부중개업은 등록된 곳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이는 금융감독원의 권장 사항입니다. 법적인 테두리 안에 있는 대부업체이기 때문에 미등록 업체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안심할 수 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DB를 바탕으로 ANP Finance 대부중개에 대하여 간단하게 적어보겠습니다.
대부업에는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첫째는 금전대부, 둘째는 대부중개, 세번째는 채권추심입니다. ANP Finance 대부중개는 대출을 직접 해주지 않는 대부중개로 등록이 되어있습니다. 고객에 맞는 대출을 중개하여 주는 곳이죠. 정부 자료에 따르면 주소지는 서울특별시 강북구 수유동 230번지 7호입니다. 등록 대부업체인지 확인하는 것은 제3금융권의 대출을 이용할 때는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대부업체의 등록번호는 2017-서울강북-0023(대부중개업)입니다.
해당 업체에서 대부업 등록을위한 광고용 전화번호는 02-900-2688, 02-900-2689입니다. 따라서 여기로 연락을 하면 상담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부업을 이용하기전에 1~2금융권을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먼저 은행권에 대출 가능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신용등급 면에서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