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 프렌드론 이라고 검색을 해보면 엄청나게 많은 대부 업체가 나오게 됩니다. 이는 프렌드론이라는 이름 자체에서 오는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친구처럼 항상 옆에 있는 대출이라는 의미로 사용되었겠지요.
이렇게 프렌드론이라는 이름을 사용하는 업체의 특징을 모아보면, 대부업체이거나 대부중개업체인것이지요. 대부분의 대부업체의 경우에는 법정 최고 금리로 대출을 해주게 되며 금액 자체도 그리 많지 않습니다. 소액 대출 위주로 생각하시면 될것 같아요.
이러한 대부업체를 이용하는 것 보다는 먼저 1금융권을 두드려보는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1금융권의 경우에는 대부업체만큼 쉽고 빠르게 대출이 가능한 상품들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는 우리은행에서 만든 위비 모바일 대출입니다.
위비 모바일 대출은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당일 대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직업이 없어도 되므로 주부나 프리랜서들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소액대출 위주로 가능하며 금리도 10%가 넘지 않아서 대부업체를 이용하는 것보다 훨씬 합리적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만약에 승인이 나지 않는다면 2금융권인 SBI저축은행의 사이다도 고려해 볼만합니다. 신용등급별 고정 금리를 제공하고 있어서 본인의 신용등급만 확인이 된다면 얼마의 금리로 대출이 가능한지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