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림론은 키움증권의 스탁론 입니다. 주식과 관련된 대출 중에서 유명한 것이 주식담보대출과 스탁론이 있습니다.
스탁론을 이용하는 이유는 레버리지를 높이기 위해서지요. 보유하고 있는 돈이 1억밖에 되지 않는데 2억원 어치를 투자하고 싶으면 받는것이 바로 스탁론 입니다. 하지만 스탁론이라는 것이 제약이 꽤나 있습니다.
하지만 담보비율에 미치지 못한다면 종가 기준에서 1원이라도 모자라기만하면 바로 반대매매가 들어가는 것이지요. 그러면 원하는 타이밍에 판매하지도 못하고 어쩔 수 없이 판매하게 되는 눈물을 흘리는 그러한 상황이 오게 되는 것입니다. 예외는 없습니다. 스탁론 판매하는 회사를 보면 참 돈 쉽게 번다는 생각을 하게 되지요.
쉽게 벌기 때문에(리스크가 낮기 때문에) 금리는 상대적으로 많이 낮습니다. 키워드림론의 경우에는 신용등급 차등없이 누구나 연 2.8%의 금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신용대출을 생각하면 어림도 없는 수준의 금리이지요.
키워드림론 소개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본인자금의 300% 까지 대출이되고 최대 3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이자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자랑하고 있네요. 한종목 집중 투자는 50%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