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몇가지 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현금서비스, 리볼빙, 그리고 카드론이 있습니다. 현금서비스와 리볼빙이 대출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사람도 있지만, 분명히 신용등급과 관련이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삼성카드에는 특별한 대출 상품이 있는데 바로 삼성 프라임론 이라는 상품입니다.
삼성프라임론이 왜 특별하냐면 삼성카드가 없어도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일반적인 카드론은 그 회사의 신용카드가 있어야만 하지만 삼성프라임론의 경우에는 신용카드가 없어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대출을 받기위하여 신용카드를 별도로 만들 필요가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순수한 신용대출 상품이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삼성프라임론은 상품설명에 보면 명확하게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신용대출 상품이라고 명기하여 있습니다. 즉, 일장한 수입이 없는 사람은 삼성 프라임론을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최대 1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별도의 영업점 방문이 필요없이 인터넷이나 전화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삼성프라임론은 만기 일시상환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상환 방법에 따라서 대출 금액이 달라지게 됩니다. 만기 일시상환의 경우에는 2천만원까지 밖에 대출이 되지 않지만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의 경우에는 최대 1억원 까지 대출이 가능하게 됩니다.
삼성프라임론을 받기위해서는 홈페이지나 전화 채널을 통하여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카드론은 ATM을 통해서만 가능한것을 고려해 보면 신용대출의 특성이 잘 나타난다고 보여지네요. 직장인을 대상으로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소득 증빙을 할 수 있는 서류 제출이 필요합니다. 건강보험 납부내역이나 소득금액 증명원이 필요합니다.